데브코스/강의 정리

프로그래밍의 기본 원리-변수와 자료형

케케_ 2024. 10. 23. 18:33

프로그래밍의 기본 원리

1. 코드의 내부 동작 구조 알기

2. 알고리즘적인 사고하기

3. 공통적인 로직 알기

4. 포인터의 개념 알기

5. 함수 포인터에 대해 알기

6. 구조체, 공용체, 열거형

 

객체지향 철학의 이해

 

타입스크립트의 기초

 

타입스크립트 기반의 리액트

 

 

프로그래밍의 기본 원리

왜 컴파일 기반 언어를 이해? -> 타입스크립트 사용을 위해 (자료형 사용 이해)

 

변수와 자료형

32비트 기준

정수 - 메모리에 4바이트 할당

매모리에 접근 ->. 주솟값으로! /근데 주솟값을 기억하기엔 어려움

=> 따라서 매모리 공간에 '이름' 부여 = 변수

 

지역 변수 및 매개변수는 모두 스택 메모리 사용 (쌓는것)

예) ㄴㄱㄷㄹ 로 저장 / 만약 함수가 끝나면 ㄹㄷㄴㄱ 순서로 삭제

 

new 연산자 -> 동적메모리 할당 (힙 메모리)

 

자료형 : 선언한 변수가 얼만큼의 메모리 공간을 할당할 것인지 결정 -> 효율적으로 메모리 사용을 위해

상수 : 변하지 않는 수 -> 메모리 공간에 수가 존재하지만 그 값을 변경할 수 없음 (const, 선언할때 같이 값 할당해야 함)

 

데이터 입력 : c언어 -> scan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