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어흐름 - if, switch, loop, continue, break
표현식 -> 값으로 평가될 수 있는 문 (새로운 값, 기존값 참조)
문 -> 프로그램 구성 기본 단위, 최소 실행 단위
블럭문 -> 중괄호로 묶어 그룹진 문
choice
조건문 (if, switch)
conditional loop (while, do...while) -> 무한루프 조심
for loop [초기화; 조건식;증감문] 형식
collection loop (foreach 루프) : for...of(배열같은 반복 가능 객체), for ...in (object)
break, continue 문
예외 처리하기
예외 상황 exception
throw와 error 객체
throw문 : 예뢰 발생 시킬때 사용
-> catch 블럭에서 에러 객체 핸들링
- 에러 발생시 실핼 중지 -> 에러 객체와 함계 에러 throw -> catch있으면 catch로 전달 / 없으면 프로그램 종료
error 객체 : 사용자가 직접 에러 객체 정의해 사용 가능
new Error ('에러 메세지)
Error.message
Error.name
try...catch문 : 블록문 내에서 예외가 발생하면
- 예외 처리를 맡은 하나 이상의 반응 명령문 지정
- try 블록의 명령문 중 하나가 실패 -> catch로 제어권 넘어감
- try 블록의 명령문 중 하나가 성공 -> catch로 제어권 넘어가지 X
- catch에서 인자로 throw된 catchId 참조 가능 try {...} catch(catchId) {...}
finally 블록 : tyr에서 예외상황이 발생하지 않아도 실행
객체
: 속성을 가진 독립적인 개체(집합)
속성(property) : 키와 값 사이의 연결 관계
- method : 객체의 속성으로 있는 함수
생성방식
1. 리터럴표기
2. 생성자 함수 : new 키워드와 함꼐 객체를 생성하고 초기화하는 함수
- 객체 인스턴스 생성 (new 키워드로 생성된 객체)
- 대문자로 시작 (일반 함수와 구분)
-this로 속성 정의해 생성될 인스턴스를 가리킴
3. Object.create(객체)
정규표현식 -> 다시 찾아보기
collection : 데이터 항목들의 그룹
배열, map , s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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